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과제명
고속선 선로구축물 성능향상 및 유지보수 기술개발
연구기관
한국철도기술연구원, 극동엔지니어링(주)
연구기간
2007년 07월 31일 ~ 2012년 07월 308일
연구개발내용
고속선의 400km/hr까지의 차량운행에 적용 가능한 선로구축물 시스템의 성능향상과 
유지보수 핵심기술 개발
과제명
친환경 도시재생을 위한 첨단 해체기술 개발
연구기관
대한주택공사, 극동엔지니어링(주)
연구기간
2006년 09월 29일 ~ 2011년 07월 28일
연구개발내용
본 연구에서는 “친환경 도시재생 수요에 대응할 수 있는 환경조화형 첨단 해체기술 개발”을 최종목표로 설정하였음. 
구체적인 목표수준은 “선진국의 90% 수준 이상의 기술기반 구축 및 해체기술력 확보” 및 “해체공사로 인한 환경부하의 30% 저감”으로 설정하였음
과제명
장수명 · 친환경 도로포장 재료 및 설계시공기술 개발
연구기관
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기술원, 극동엔지니어링(주)
연구기간
2005년 06월 30일 ~ 2010년 08월 29일
연구개발내용
도심지 열섬저감 및 친환경성을 고려한 도로포장의 해석 및 설계기술 개발, 
콘크리트 포장으로서 고내구성 장점을 살리면서도 소음저감 등을 가능하게 하는 
보강기술의 개발, 버스전용차로, 도심지 주 교차로 등지에서 유지보수 등을 
최소화 시키면서도 도심지 미관에 어울리는 초속경 칼라 콘크리트 포장 및 
블록포장 기술의 실용화, 유지보수 비용의 획기적 절감을 위한 
고내구성 장수명 포장의 실용화, 동절기 도로안전 및 포장내구성을 증진시킬 수 있는 
설해방지 시스템의 실용화, 조기파손이 빈번한 교량 접속부 포장 개선방안의 
실용화 혁명을 이루는 u-Transportation 시스템 구축을 위한 기반 기술을 개발
과제명
u-Transportation 기반기술 개발
연구기관
한국교통연구원, 극동엔지니어링(주)
연구기간
2006년 10월 01일 ~ 2012년 07월 31일
연구개발내용
교통의 정보화, 자동화, 지능화, 첨단화 기능이 융합되어 언제 어디서나 누구에게나 
접근 가능한 교통 서비스, 시스템 간에 유기적으로 연계된 교통 서비스, 
이용자 맞춤형 교통 서비스, 이동 중 연속적인 정보 제공 서비스 제공 등을 통해 
제2의 교통 혁명을 이루는 u-Transportation 시스템 구축을 위한 기반 기술을 개발
과제명
풍환경모델 및 내풍기술 개발
연구기관
목포대학교, 극동엔지니어링(주)
연구기간
2005년 06월 30일 ~ 2010년 08월 29일
연구개발내용
서남권 및 제주권 풍재해 저감기술 개발 및 방재시스템 구축하고, 
서남권 해상교량 건설사업의 추진동력 제공을 위한 지역특성화 내풍기술 개발하며, 
지역 연구 클러스터로서의 내풍기술연구센터 운영 및 자립기반 확보

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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